본문 바로가기
학습 사전/영어

글의 목적 파악의 힌트

by 부이쌤91 2020. 6.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글의 목적 파악의 힌트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영어영역 영에에 대해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제의 내용으로 글의 목적을 파악하기 위한 내용인 모집, 부탁, 의견, 동의, 통보, 알림, 안내, 공지, 설명, 확인, 문의, 홍보, 촉구, 지시 독려, 제안, 요청, 조사, 소개, 수정, 취소, 건의 등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힌트가 되는 지문을 예시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단, 2017~2019년의 평가원을 기준으로 재구성하였으며, 예시는 해당되는 평가원의 예시로 준비하여 예시가 없는 것들도 있습니다.

 

■모집

모집(recruit)은 사람이나 작품, 물품 등을 일정한 조건 아래 널리 알려 뽑아서 모으는 것을 말합니다.

 

The Ha-Rang writing Center offers a free tutoring program / open to all international students at our university.

Ha-Rang 글쓰기 센터는 무료 교습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우리 대학의 모든 외국인 학생들에게 열려 있는

 

Don`t miss this great opportunity / to improve your Korean writing

이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십시오 / 여러분의 한국어 글쓰기를 향상시킬 수 있는

 

■부탁

부탁(request, ask)은 어떤 일을 해 달라고 청하거나 맡기거나 일거리를 말합니다.

 

However, / I would really appreciate it / if you could allow my son to register additionally.

하지만 / 저는 정말로 감사할 것입니다 / 만약 당신이 제 아들을 추가로 등록하도록 허락해주신다면

 

■의견

의견(opinion, view, suggestion, comment)은 어떤 대상에 대하여 가지는 생각을 말합니다.

 

■동의

동의(agreemnet)는 다른 사람의 의사나 의견을 같이 하거나 같은 의미를 말합니다.

 

■통보

통보(notify, report)는 통지하여 보고하거나 그 보고를 말합니다.

 

■알림

알림(inform)은 알리는 일로, 안내, 통지, 메시지, 고지 등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The rental service is always available / for our members.

대여 서비스는 저희 회원분들을 위해 언제나 이용 가능합니다.

 

Just come on Saturday, / ask for the rental service / and be ready to have a fun climb.

토요일에 그냥 오십시오/ 대여 서비스를 요청하십시오/ 그리고 즐거운 등반을 할 준비를 하십시오.

 

■안내

안내(guide, preview)는 어떤 내용을 소개하여 알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1)

We are very excited/ to announce / that we will offer the Summer Aviation Flight Camp / for student pilot certificates

저희는 매우 기쁩니다. / 알리게 되어/ 저희가 여름 항공 비행 캠프를 제공할 것이라는 것을/ 학생 조종사 자격증을 위한

 

2)

about how to donate children`s books / for our book drive.

아동 도서를 기부하는 방법에 관한 / 저희의 도시 기부 운동에

 

We hope / this information makes your donation easier.

저희는 바랍니다 / 이 정보가 귀하의 기부를 더 수월하게 만들기를

 

■공지

공지(announce, notice)는 널리 알리는 것을 말합니다.

 

■설명

설명(account, instruction)은 어떤 일이나 대상의 내용을 상대편이 잘 알 수 있도록 밝히는 것을 말합니다.

 

■확인

확인(affirmaion)은 틀림없이 그러한가를 알아보거나 인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문의

문의(reference)는 물어서 의논하는 것을 말합니다.

 

1)

I would like to change my recipe

저는 저의 요리법을 변경하길 원합니다.

 

Please let me know / if i can change my submitted recipe

부디 제게 알려주세요 / 제가 제출한 요리법을 변경할 수 있는지를

 

2)

Would you please let me know / if it is possible to make a group reservation for the program

저에게 알려 주시겠습니까 / 그 프로그램에 단체 예약을 하는 것이 가능한지

 

3)

I was wondering / if you could send me one

저는 궁금했습니다 / 당신이 제게 하나를 보내주실 수 있는지

 

■홍보

홍보(publicity)는 널리 알리거나 소식이나 보도를 말합니다.

 

We are pleased to introduce / our company`s recently launched emergency training program for teachers.

저희는 소개해 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 저희 회사에서 최근에 교사용으로 출시된 비상 훈련 프로그램을

 

■촉구

촉구(insisting, pressing)는 급하게 재촉하여 요구하는 것을 말합니다.

 

Since you are the manager of Vuenna Dog Park, / I ask you to make measures/ to prevent the nosie at night.

귀하께서 Vuenna 애완견 공원의 관리자이기 때문에/ 저는 귀하께 강구할 것을 요청합니다/ 밤에 소음을 방지하기 위한

 

■지시

지시(directions, orders)는 알려서 시키는 내용을 말합니다.

 

It is therefore very improtant / to cheak the garden / for potential dangers.

그러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 정원을 점검하는 것은 / 잠재하는 위험들을 위해

 

for the safety of our guests at this event

이 행사에서 우리 손님들의 안전을 위해

 

■독려

독려(encouragem, stimulation)는 감독하며 격려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안

제안(suggestion, offer)은 안이나 의견으로 내놓는 것을 말합니다.

 

■요청

요청(request, claim)은 필요한 어떤 일이나 행동을 청하는 것을 말합니다.

 

We woule thus like to ask / if you could give a speech / about your writing process.

따라서 저희는 어쭤보고 싶습니다 / 귀하가 강연을 해 주실 수 있는지 / 귀하의 집필 과정에 대해

 

■소개

소개(introduction, induction)는 잘 알려지지 않았거나 모르는 사실이나 내용을 잘 알도록 하여 주는 설명을 말합니다.

 

■수정

수정(adjust)은 고치거나 수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취소

취소(retraction)는 발표한 의사를 거두거나 예정된 일을 없애는 것을 말합니다.

 

■건의

건의(proposal, suggestion)는 개인이나 단체가 의견이나 희망을 내놓는 것을 말합니다.

 

■사과

사과(apology)는 자기의 잘못을 인정하고 용서를 비는 것을 말합니다.

 

■권유

권유(advice, suggestion)는 권하여 타이르는 것을 말합니다.

 

■요구

요구(demand, ask)는 받아야 할 것을 필요에 의하여 달라고 청하는 것을 말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영어독해의 글의 목적 파악의 힌트라는 주제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영어독해에 나오는 주제들은 다 하나같이 내용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지문의 힌트로 나오는 단어가 목적을 알리는 단어와 어떤 관계인지를 파악하면 수월하게 풀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