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 사전/제2외국어,한문

일본과 주요 관광지인 교토, 오사카, 삿포로, 신주쿠 등

by 부이쌤91 2020. 6.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학습코치 부이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일본의 주요 관광지인 교토, 오사카, 삿포로, 신주쿠 등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제2외국어영역 일본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일본이라는 나라가 어떤 나라인지, 일본의 주요 관광지인 교토와 도쿄, 오사카, 삿포로, 규슈, 홋카이도, 긴자, 시부야, 신주쿠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일본동아시아의 동쪽 끝과 오세아니아의 북쪽에 위치한 국가입니다. 일본 열도는 혼슈, 규슈, 시코쿠, 홋카이도 등 주요 네 개의 섬과 부속 도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본이란 국호는 포츠담 선언에 서명한 이후 1947년에 일본국 헌법에 의해 성립되었습니다.

 

일본은 정치적으로는 양원제 의원내각제인 입헌군주제를 채택하고 있으며, 경제적으로는 GDP 세계 3위, 주요 통계에서 5위안에 들 정도로 선진국입니다. 우리나라와는 일제강점기의 영향으로 좋지는 않지만 1965년 국교 정상화 이후 밀접하게 교류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주요 도시는 10대 도시로 도쿄, 요코하마, 오사카, 나고야, 삿포로, 후쿠오카, 고베, 교토, 후쿠오카, 히로시마, ㅔㄴ다이가 있습니다. 

 

또, 일본하면 생각나는 것이 지진입니다. 지리상의 이유로 지진이 굉장히 잦은 편이라 지진에 대한 경각심이 높습니다. 건물들은 내진 설계를 필수 및 의무적으로 하고 있으며, 해마다 지진 대피 훈련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토

교토의 관광지로는 기요미즈데라가 있습니다. 기요미즈데라는 물이 맑은 절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토의 기요미즈데라는 헤이안 시대에 최초의 정이대장군 사카노우에노 다무라리로에 의해 창건되었습니다.여기서 엔친을 만난 다음 살생을 뉘우치고 관음보살에게 귀의하여 자기 저택을 내놓았습니다. 그후 다무라로는 사찰을 크게 중창해 기요미즈데라를 관음신앙의 중심지로 만들었습니다.

 

 

기요미즈데라를 찾아가는 방법은 기요미즈미치나 고조자카에서 내려서 올라갑니다. 버스는 교토역에서 100번, 206번틍 타거나 교토가와라마치역에서 207번을 타면 됩니다. 또는 전철을 타고 키요미즈고조역에서 출발하고 4번 출구로 나가 큰길로 따라 올라가면 되는데 약 30분 정도 올라가면 되겠습니다(강제 등산)

 

■오사카

오사카의 관광지로는 오사카성이 있습니다. 오사카성은 하코네 성, 나고야 성과 함께 일본의 3대 성으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오사카 성 부지에는 원래 정토진종의 본선지인 이시야마혼간지가 있었습니다. 혼간지 세력은 천험의 요새를 구축하고 다이묘에 맞먹을 정도로 힘을 키웠으며 잇코잇키를 일으켜 오다 노부나가에게 대항하지만 패배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이시야마 혼간지는 불타 사라지는데요.

 

1582년 오다 노부나가가 죽고,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1583년 수도 교토의 외항인 상업도시 오사카에 거대한 성을 건설하여 자신의 거점으로 삼았습니다. 히데요시가 건설한 오사카 성은 지금 남아있는 오사카 성과는 다른 것으로, 훨씬 규모가 큰 성이었습니다. 

 

 

오사카 성은 에도 막부 시절 쇼군이 에도에 머물렀으므로 정치 무대에서 오사카가 부각된 일은 없었는데, 19세기에 막부 대신 천황을 받드는 존왕양이파가 서일본을 중심으로 세력을 얻으면서 다시금 떠오르기 시작했는데, 도쿠가와 이에모치는 조슈 정벌 중 오사카 성에 머물다 사망하고, 대정봉환 이후 도카가와 요시노부가 오사카 성에 들어 온 적도 있습니다.

 

오사카성을 찾아가는 방법은 오사카죠코엔역이나 지하철 츄오선 타니마치온츠메역, 모리노미야역, 타니마치선 텐마바시역, 나가호리츠루미료쿠치선 오사카 비즈니크파크역이 근처해 있습니다. 성 자체까지 600m 이상 떨어져 있어 산책하기에는 좋다. 

 

■벳푸

벳푸는 오이타현 중앙부에 있는 시이며, 시내 각지에는 온천이 많고, 용출량이 일본 1위인 온천 도시로서 일본 각지는 물론 세계에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경제적으로 오이타 도시권에 속해 인접하는 오이타시와는 시가지가 타카사키산에 의해 분단되어 있지만 오이타시 중심부까지 철도로 15분 정도 걸립니다.

 

 

벳푸 지역에는 무수히 많은 온천이 있지만, 특히 용출량이 많은 8개 온천을 벳푸8탕이라고 합니다. 벳푸8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토피아 하마와키, 나게시온천, 타케가와라온천, 타노유온천, 카이몬지온천, 키타하마온천, 벳푸해변모래탕, 히마다온천

 

■후지산

후지산은 일본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해발고도 3,776m의 성층화산이며 활화산입니다. 일본식 상징이자 일본인의 영산으로 꼽히며, 후지 하코네 이즈 국립공원의 일부입니다. 이 공원은 일본 최초의 국립공원에 해당됩니다.

 

 

후지산은 2013년 6월 22일에 후지산, 성스러운 장소 그리고 예술적 영감의 원천이라는 이름으로 후지산 주변의 신사와 화산 지역 및 명승구들을 묶어 세계 문화 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삿포로

삿포로는 일본 홋카이도의 중심 도시로 행정구역상으로 이시카리 진흥국에 속하며, 해당 진흥국의 중심도시이기도 합니다. 삿포로 행사 중에 유키마츠리라고 있습니다. 유키마츠리는 삿포로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눈축제로 약 일주일간 열리는 축제로 전 세계에서 2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났습니다. 삿포로의 오도리 공원을 중심으로 도시 전체가 눈과 얼음 조각으로 장식되어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도쿄

도쿄는 일본의 수도로서 혼슈 동부에 있는 세계 최대의 도시권인 도쿄 광역권의 핵심 도시입니다. 일본의 정치, 경제, 문화, 교육, 금융, 산업, 교통, 패션의 중심지이며, 뉴욕과 런던과 함께 3대 세계 도시 중 하나에 속합니다.

 

도쿄에는 스카이트리라는 것이 있습니다. 스카이트리는 일본 도쿄도 스미다구에 있는 전파 송출용 탑입니다. 600m를 훌쩍 넘는 높이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탑으로 등록될 예정이었으나, 이미 빌딜이 탑의 높이를 훌쩍 넘어간 지금은 부르즈 할리파로 인해 세계 최고의 구조물의 타이틀을 따는 데에는 실패했습니다. 

 

 

스카이트리에서는 아주 드물게 날씨가 좋은 날에는 후지산도 보인다고 합니다. 태풍이나 비가 지나가서 도쿄 상공의 대기가 맑아진다고 무조건 후지산이 보이는 것은 아닌데, 후지산에서 스카이트리까지의 직선거리가 100km가 넘습니다. 그래도 평상시에는 태풍이 지나간 뒤에도 아주 운이 좋으면 볼 수 있습니다.

 

■긴자, 시부야, 신주쿠

긴자는 일본 도쿄도 주요구에 위치한 지명 및 상권입니다. 일본 번화가의 대명사이며, 세계에서 명품매장이 가장 많이 밀집된 지역 중 하나이자 일본에서 땅값이 가장 비싼 곳입니다.

 

시부야는 일본 도쿄의 23구 중 하나로, 도쿄부 도요타마군 시부야정 등이었으나 1932년에 도쿄시에 편입되어 시부야구가 출범하였습니다. 시부야를 대표하는 시부야역과 하라주쿠는 상업지역으로 유명하고, 남쪽의 다이칸야마 지역은 일본에서 손꼽히는 유명한 부촌입니다. 시부야 교차로는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교차로로, 도쿄의 타임스 스퀘어라고 불립니다.

 

신주쿠는 도쿄도 신주쿠구에 위치한 지명으로 행정구역 상으로는 신주쿠의 동쪽과 히가시신주쿠역 동쪽 일대로 신주쿠구의 남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쿄의 3대 부도심 중의 하나이자, 제일 큰 부도심이며, 이 지역을 지니는 신주쿠역은 하루에 평균 35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역일 정도로 유동인구가 매우 많습니다.

 

■차시 예고

지금까지 일본과 주요 관광지인 교토, 오사카, 삿포로, 신주쿠라는 주제로 교토의 기요미즈데라, 오사카의 오사카성, 벳푸의 온천, 후지산, 삿포로의 유키마츠리, 긴자, 시부야, 신주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제2외국어 영역은 오늘 일본에 대한 이야기를 한 것 처럼 문법보단 국가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학습코치 부이쌤이었습니다.

 

구독과 하트, 댓글은 싸랑입니다.^^

반응형

'학습 사전 > 제2외국어,한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랑스와 프랑스의 국가 공휴일  (14) 2020.06.14